GTQ포토샵1급2010. 11. 8. 22:02

완성이미지입니다.


원본이미지


원본이미지에 Texture- Texturizer효과를 적용시켜 주었습니다.


필터를 적용시킨 모습입니다.


원본이미지


자석툴을 이용하여 꽃이미지를 선택영역으로 설정후

작업창으로 드래그해 줍니다.

Image- Adjustments- Hue/Saturation을 선택하여

위의 이미지처럼 수치를 조절해서

주황색 계열로 보정해 줍니다.


외부 광선도 이미지처럼 적용시켜 줍니다.


원본이미지


원본이미지에서 토끼이미지만 자석툴을 이용하여 선택영역으로 설정후

작업창으로 드래그하여 옮겨줍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그림자 효과를 줍니다.

저는 시험장에서 무척 당황했던 부분이

그림자의 방향이였는데

토끼이미지의 그림자 방향과 토끼풀의 그림자 방향이 서로 달라서

당황을 했답니다.

한번도 접해 보지 못해던 부분이였거든요.

그런데 위의 초록색 박스의 체크 박스에서 체크를 해제하고

하는거였더군요.

시험장에서 하나를 배웠답니다.

시험지를 보는 순가 왜 그림자의 방향이 다를까 문제가 잘못되었나 보다하고

시험감독에게 손을 들어 질문을 했답니다.

그랬더니...시험감독이 하는말.."학원에서 안배우셨나요?"

저는 문제가 잘못된줄 알았는데

그것도 기능에 포함이 되었던거였습니다.

감독입장에서 보면 어처구니가 없었을겁니다.ㅎ

'저는 학원에서 배우지 않았는데요..라고 이야기 하고 싶었지만.....'


Custom Shape Tool 을 클릭후 말풍선 모양을 선택하여 그려줍니다.

그라데이션 효과와 선을 넣어 줍니다.



문자를 넣어 주었습니다.


이번엔 텍스트 변형을 주었습니다.


그림자 효과도 주었습니다.


토끼풀 모양을 그려주고 그림자 효과를 주고

위의 이미지처럼 체크를 해제해 주었습니다.

완성입니다^^


Posted by 부비디바비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