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링에 사용되는 합금으로 대부분 주석·납 등으로 되어 있으며

연강(軟鋼) 위에 얇게 코팅해서 사용되는 것이 보통이다. 실용되는

베어링 메탈은 바탕이 연한 금속으로 구리·납·주석·알루미늄·아연이 사용된다.

본문
일반적으로 화이트메탈이라고 한다.
대부분 주석·납 등으로 되어 있다.
주석을 주성분으로 하는 것은 안티모니 8∼15%, 구리 2∼10%, 나머지는 주석이다.
납을 주성분으로 하는 것은 주석 5∼20%, 안티모니 10∼20%, 구리 0.5% 이하, 나머지는 납이다.
이 밖에 아연을 주성분으로 하는 것이 있으나, 이것은 가격이 싼 것이 특징이다.

베어링이 모터의 축 등 고속으로 회전하는 축을 받쳐야 하므로 베어링메탈마찰계수가 작아야 하고,
마찰을 작게 해서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윤활유를 잘 유지하며,
마찰로 생긴 열을 기계의 바탕금속에 전하기 위해 열전도성이 좋아야 한다.
이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서 연한 금속 바탕에 상당히 단단한 금속간화합물의 결정편()이
산재된 조직으로 된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같이 되면, 단단한 베어링메탈이 축을 받치고, 연한 바탕은 어느 정도 마찰로 닳아 오목해져서,
여기에 윤활유가 고이게 되며, 마찰로 생긴 열은 바탕금속을 지나 기계 본체로 빠져나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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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부비디바비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