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TCH : 물체의 길이를 조절해 주는 명령

반드시 객체를 선택할 경우 옮기고자 하는 점을 걸침 윈도우(CROSS_WINDOW)로 선택

해 주어야 한다.

창문 / 문의 길이 등을 조절할 때 사용

SCALE : 물체의 크기 변환

사용자가 선택한 객체를 한 점을 기준으로 해서 X,Y 두 방향의 크기가 동시에 변경된다.

항상 현재 크기가 1이며, 1보다 크면 확대 / 1에서 0 사이는 축소

stretch명령 입력하신후

객체를 클릭으로 선택하지 마시고

객체를 마우스로 오른쪽에서 왼쪽방향으로 네모 형태로 선택하십니다.

그후 엔터 한번더 입력 후

객체의 늘리고자 하는 시작 점 클릭하시고

늘리고자 하는 방향으로 객체를 드래그 하시면 신축이 됩니다.

http://youtu.be/NEuSjxYtaZE

http://www.youtube.com/watch?v=NEuSjxYtaZE

(1) 실행하기
메뉴 : Modify → Stretch
입력 : STRETCH 또는 S  
Select entities to stretch by crossing-window or crossing-polygon: (연장시킬 도면요소 선택)
Base point or displacement: (기준점 지정)
Second point of displacement: (연장점 지정)

(2) 사용 방법



: STRETCH  
신축할 엔티티를 선택하세요(걸침 윈도우 또는 걸침 다각형): (P1 지정)
반대편 구석을 입력하세요: (P2 지정)
세트 내의 엔티티들: 2
신축할 엔티티를 선택하세요(걸침 윈도우 또는 걸침 다각형):  
기준점 또는 변위를 입력하세요: END  
다음 엔티티의 endpoint로 스냅: (P3 지정)
변위의 두 번째 점을 입력하세요: PER  
다음 엔티티의 perpendicular로 스냅: (P4 지정)

'전산응용기계제도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시험일정  (0) 2011.10.31
C Clamp 10월 18일  (1) 2011.10.19
V-벨트풀리  (0) 2011.08.31
기어펌프-1(P266)  (0) 2011.03.24
편심구동장치-3(P290)  (0) 2011.03.23
Posted by 부비디바비디